PR & Comm

한류트레이닝센터(GKC), 파주 해솔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교실 운영
작성자 : 관리자 2016. 09. 29

한류트레이닝센터(GKC), 파주 해솔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교실 운영
[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] 한류트레이닝센터(Global K Center 대표 박성진)는 지난 24일 파주 해솔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K-POP 진로체험교실을 운영했다.

자유학기제 K-POP진로체험교실은 미래에 가수를 꿈꾸거나 트레이너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교실을 운영해 관련 직업에 대한 자신의 적성 확인 등을 통해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했다. 

이날은 보컬·댄스 트레이너 소개와 가수 및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 해야 할 일, 비전 등을 소개했다. 또 학생들이 직접 현직 트레이너들의 교육을 통해 춤과 노래를 배우고 배운 내용을 테스트하는 시간을 진행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. 

한류트레이닝센터 측 관계자는 “K-POP진로체험은 자유학기제 도입 취지와 잘 부합하는 프로그램으로, 학생들이 진로선택시 가수, 트레이너 직업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”며, “앞으로 파주지역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체 중학교로 영역을 넓혀서, 많은 학생들이 K-POP체험을 폭넓게 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지속 협의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
한류트레이닝센터는 자유학기제 파주지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내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류 관련 교육을 하고 있는 시설로, 현재 K-POP, 드라마, 모델, 뷰티, 요가 등 5개 정규 학과와 더불어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, 특히 CJ E&M의 채널Mnet ‘프로듀스101’과‘소년24’의 메인 트레이닝 장소로 잘 알려졌다.  

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은 중간 및 기말고사를 보지 않는 대신 토론,실습,직장 체험 등과 같은 진로 교육을 받는 국가 의무 제도이다.